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웹 테스트 퀴즈 - 하나 ( 유행어 퀴즈 테스트 ) Web HTML JavaScript

by 모지Lee 2021. 9. 21.
반응형

모지Lee 입니다.

 

예전부터 웹페이지에 심심할 때마다 생각났던 것들을 하나씩 만들어서 구현해왔어요

자판기를 콘셉트로 해서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들어보고자 했어요
간단한 테스트부터 퀴즈, 게임 등 최대한 다양한 것들 만들고자 한 거 같아요

앞서 올렸던 로또나 퀴즈 맞추기 같은 것도 있고 그 외에도 그림일기, 아기동물퀴즈, 청결도 테스트 등 다양한 것들을 추가해 나가고 있어요

 

https://playzapangi.netlify.app/ 

 

Play 자판기

심심풀이 테스트가 한 곳에!! 별도의 회원가입 필요없이 그냥 즐기면 OK

playzapangi.netlify.app

 

오늘은 그중에 첫 번째로 유행어 퀴즈 테스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 인터넷 이전 PC통신 시절에도 각종 유행어나 인싸 용어들이 난무했었는데요.

요즘은 워낙 매체가 발달하고, SNS나 각종 커뮤니티가 많다 보니 예전보다 더욱 다양한 인싸용어나 유행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간혹 저도 모르는 유행어나 인싸 용어들을 보면 당황하거나 나도 이제 아재구나 이런 생각이 들곤 하죠~~

그래서 각 세대별 유행어를 모아서 퀴즈로 만들면 재밌겠다 싶어서 이 테스트를 만들게 되었어요~~

 80년대부터 세기말 갬성의 90년대, 밀레니엄 2000년대까지로 구분 지어 유행어를 모으고 각각 세대에 맞는 퀴즈를 풀 수 있도록 했어요~~


 

" 2021년도 제1회 유행어 능력 평가 "

 

https://playzapangi.netlify.app/buzzwordquiz/buzzwordquizdesc

 

Play 자판기 [유행어 능력평가]

따봉부터 빵꾸똥꾸까지 그 시절 그 감성의 유행어를 맞춰보세요.

playzapangi.netlify.app

 

 

반응형

전체적인 배경으로는 모의고사 느낌을 최대한 내보려고 갱지 느낌 나도록 표현해봤어요~~

진짜 시험 치는 느낌으로 후후후

연대별로 총 3교시로 구성되어 있고,

1, 2, 3교시별로 연속해서 퀴즈를 진행할 수도 있고, 원하는 교시만 선택해서 진행할 수도 있어요~
한 교시당 출제문항은 10문제!!

한 가지 유형으로만 문제를 풀다 보면 지루해질 수도 있겠다 싶어서 사진을 보고 유행어를 맞추는 문제, 대화 속 괄호 넣기 문제, OX 문제 등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했어요 ㅠ.ㅠ
문제를 모두 다 푼 후에는 모의고사 성적표를 받아보는 느낌이 나도록 배경을 구성해봤어요
각 문항별로 몇 점인지, 등급은 몇인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알 수 있도록 빨간펜으로 채점해주는 기능도 넣었어요

채점 = 빨간펜!!!

재미가 있어야 할 텐데~ 이 걱정을 제일 많이 하면서 만들었어요~

 

80~90년대 들에게는 추억과 그 시절 갬성을~

2000년대 들에게는 신기함(?) 이런 것들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많은 사람들이 재밌게 퀴즈를 풀어보았으면 하네요~~

 

그럼 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