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웹 테스트 퀴즈 - 세엣 ( MBTI로 나의 진로 찾기 테스트 ) Web HTML JavaScript

by 모지Lee 2021. 12. 2.
반응형

모지Lee 입니다.

 


이건 제가 만든 웹페이지입니다.
https://playzapangi.netlify.app/

 

Play 자판기

심심풀이 테스트가 한 곳에!! 별도의 회원가입 필요없이 그냥 즐기면 OK

playzapangi.netlify.app

https://playzapangi.netlify.app/mbtitest1/mbtitest1desc

 

Play 자판기 [MBTI로 나의 문과 · 이과 진로찾기]

MBTI로 나의 문과 · 이과 성향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직업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보세요.

playzapangi.netlify.app


오랜만에 블로그를 쓰네요 ㅎㅎ

요즘 이일 저일 여러 가지 하느라 바빠서 블로그를 작성할 시간이 잘 안 나네요 ㅠ.ㅠ (뻔한 그짓말... 하하)
오늘은 저의 웹페이지에 새로운 아이템을 하나 추가하여 이를 소개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MBTI테스트를 통해 나온 나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추천해주는 테스트예요
요즘 정말 다양한 MBTI 테스트들이 있는데요.
저도 그 유행에 편승하여 이과, 문과 진로 찾기 콘셉트로 테스트를 하나 만들었어요.

이미 어느 정도 자신의 성향이 이과 쪽인지 문과 쪽인지 알고 계신 분들이라도 이번 테스트를 통해 그 반대의 결과를 받아 보실 수도 있어요!!

 

간단하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콘셉트를 잡고 구현을 했어요.

 

이런 식으로 각 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질문지와 답안지를 작성을 했어요.

심리학을 전공한 K의 도움을 많이 받아 작성하게 되었네요. ㅎㅎ
처음 시작하면 본인이 이과인지 문과인지 선택을 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나에 대해 가까운 쪽으로 문항에 대한 답을 선택하면 돼요.
오래오래 고민하기보다는 바로바로 번뜩 드는 생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나와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저는 ISTJ의 결과가 나왔네요. 얼추 맞는 거 같아요 ㅎㅎ
다른 MBTI 테스트에서 나온 결과가 같은 ISTJ가 나왔어요~~
결과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MBTI 유형과 더불어 설명, 진로 추천, 직업 등을 추천해 줄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결과 페이지 하단 부분에는 저에게 맞는 직업도 추천해 줄 수 있도록 구현을 했어요.
제가 선택한 이과에 대한 직업뿐만 아니라 문과를 선택했을 때의 직업도 알려줄 수 있도록 했어요.

뼛속부터 이과이기도 하고 문과 과목을 어려워했던지라 제가 문과였다면 어떤 직업을 가졌을지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가 문과를 선택했다면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고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다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뿅~~

 

아아 그리고 MBTI 테스트를 간단하게 만들어보면서 초보분들도 따라 하실 수 있게 간단하게나마 MBTI 테스트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작성해 볼까 해요. 

 

그럼 진짜 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