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제품리뷰

도봉운전면허시험장 적성검사 갱신 방문신청 연말 대기자 많음 주의!! 비용 증명사진 제출 팁 알려드려요!!

by 모지Lee 2022. 11. 23.
반응형

모지Lee 입니다.

 

벌써 올해도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 ㅠ.,ㅠ

그리고 어느덧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시기도 찾아왔네요!!

벌써 10년이나 지났다니...

때마침 K도 갱신시기가 도래했다고 하여

같이 갱신하러 도봉 운전면허시험장으로 ㄱㄱ 했어요.

 

둘 다 1종 보통 면허이기 때문에

1종 보통 기준으로 글을 작성해요~~

맨 아래에 3줄 요약 있어요!!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것만 읽으시면 돼요!! ㅎㅎ

반응형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하는 방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있는데

저나 K나 사진을 새로 찍어야 했기에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기로 했어요.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메인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온라인 신청은 여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가까운 도봉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신청하기로 했어요.

이런 식으로 신청 순서가 써 있어요.

신청 시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신분증,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2장

참고로 기존 운전면허증에 사용했던 사진을 또 사용할 수 없어요!!!!! 매우 중요!!!!

 

 

 

노원역 8번 출구로 나오셔서 쭉 직진하면 왼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K랑 한 5시쯤에 갔더니 세상에 번호표 뽑고 보니 대기인원이 244명.....

연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ㅠㅠ

갱신기간 안에 갱신을 하지 못하시면 3만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된다고 해요!!

다음부터는 연말 말고 미리미리 가서 갱신을 해야겠어요!!

대기인원에 따라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써 있어요.

200명 이상이면 대략 2시간 대기네요.

 

기다리는 동안 서류를 작성했어요.

서류 작성 코너에 가면 각종 서식지가 있어요.

친절하게 각종 신청에 따라서 QR코드로 방법을 알려줘요

1종 보통 적성검사 서류를 꺼내서 서식에 맞게 내용을 작성합니다.

대략적인 서류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청서 사진 붙이는 부분에 증명사진(3.5cm * 4.5cm 미만)을 붙여주고

인적사항을 야무지게 써줍니다.

만약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하시는 분들이시면 영문 이름도 작성해주세요.

신체검사 전에 오른쪽 페이지에 신체검사서에도 인적사항을 꼭 작성해줍니다.

안 적으면 접수 불가!!

뒷면에도 개인정보수집 동의 내용이 있어 이름을 적고 사인을 해줍니다.

서류를 다 작성한 뒤 지하 1층에 있는 신체검사실로 향합니다.

만약 증명사진 없으신 분들은 여기 즉석사진기에서 찍으시면 됩니다.

6장에 만원!!

하지만 사진관에서 만큼의 보정은 없다!!

1종 보통은 신체검사비가 6천원입니다.

시력검사만 딱 하네요 ㅎㅎ;;

시력은 잘 나온 시력 한쪽이 0.8 이상 다른 한쪽은 0.5 이상이면 통과입니다.

안경 쓰거나 렌즈 낀 교정시력으로도 기준 충족하면 통과돼요!!

신체검사가 끝나면 신청서류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다시 1층으로 올라갔는데 아직도 한 200명 기다려야 함 ㅠㅠ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내용 중에 기존 운전면허증 사진으로는 절대 다시 갱신 안된다고 했었는데

제가 딱 이 경우에 해당되었어요 ㅠ.,ㅠ

그래서 다시 사진을 찍어야 해서 내일 다시 이 서류 들고 와도 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셔서

내일 오전에 다시 오기로 했어요 ㅠ.,ㅠ

 

다음 날 아침에 사진을 다시 찍고 11시 좀 안되게 방문을 했어요!!

둘 다 시간이 돼서 망정이지 아니면 또 더 늦어질 뻔했어요. 하하하

그래도 오전에 왔다고 대기인원이 84명 정도였어요.

 

"노원역 사진관 포토존"

 

 

 

급하게 전날 예약을 하고 갔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바로바로 찍어 주셨어요!!

찍은 여러 컷 중에서 맘에 드는 사진을 골라서 자연스럽게 보정을 해주셨어요.

포토샵 하시는 손놀림이 아주~~ 슥샥쇽 엄청나셨어요.

증명사진 8장 기준 2만원!!

수정된 사진 파일 메일로 받으면 5천원 추가예요.

사진도 바로바로 출력을 해주셨어요.

 

내 순서 돼서 창구에 가서 기존 운전면허증이랑 남은 사진 한 장 제출하고

본인 확인 차 마스크 잠깐 벗어서 얼굴 보여주고 국문 운전면허증이라 13,000원 내면 신청 완료!!

 

요새는 2만원 정도 내면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같이 발급 가능하다네요!!

면허증은 10~15분 정도 기다리면 나와요!!

 

오랜만에 새로운 면허증을 받아보니 감회가 새롭고 느낌도 새롭네요 ㅎㅎ

 

모두들 기간 지나기 전에 운전면허증 갱신하고 안전운전!!!

 

뿅~~

 

3줄 요약

1. 가기 전 준비물: 신분증 +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 2장(기존 운전면허증에 사용된 사진 안됨!!)

2. 오프라인으로 1종 보통 신청 시 신체검사비(6,000원) + 운전면허 갱신비(13,000원) 필요함.(신체검사하는 곳 옆에서 사진 찍을 수 있음)

3. 기간 안에 안 하면 과태료 3만원 물 수도 있고, 연말로 갈수록 사람도 더 몰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가서 갱신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