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삼청동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 단팥죽 (사계절 아무때나 먹어도 Good!!) 맛집 가격 리뷰

by 모지Lee 2021. 3. 23.
반응형

모지Lee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저번 주에 명동에 일이 있어서 잠시 들렀었습니다.

일을 끝마치고 나니 5시쯤 되었습니다.

몬가 저녁을 먹기에는 시간이 애매해서 간단히 먹을 만한 게 모가 있을까 생각 중에 1년에 꼭 한 번은 먹는 단팥죽이 생각이 났어요.

원래는 동지 때 가족들과 함께 먹곤 했었는데 작년에는 여러 이유 때문에 먹질 못했네요. ㅠ y ㅠ

그래서 명동까지 나온 김에 먹고 가자!! 해서 삼청동으로 향했어요.

제가 자주 가고 오늘 소개해 드릴 팥죽 맛집!!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명절 당일에만 휴무 "

 

 

지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삼청동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요.

가는 방법이야 버스도 있고, 차도 있고, 튼튼한 두 다리도 있고~~

저는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ㅎㅎ (이제 오래 걷기가 힘드....윽..)

종로 11번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거의 바로 앞에까지 갈 수 있어요.

저는 명동 쪽에 있다가 간 거라 시청 쪽으로 가서 삼성본관앞 정류장에서 탔어요.

팁이랄꺼 까지는 아닌데 이 마을버스가 크기가 작아서 혹여나 앉아 가고 싶으신 분들은 숭례문앞 정류장 반대편인 삼성본관앞 정류장에서 타시는 걸 추천드려요. 서울역 쪽으로 회차해서 좀 더 시간은 걸려도 앉아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요. ㅋㅋㅋ

타시고 가다가 금융연수원  정류장에서 내리셔서 조금만 마을버스 가는 방향으로 올라가시면 저 사진의 모습이 보일 거예요.

동지 때는 워낙에 사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기 보이는 창문으로 포장을 따로 판매하세요.

줄이 엄청나서 저도 한두 시간 기다렸다가 산 기억이 많네요 ㅎㅎㅎ

 

내부 사진이에요 ㅎㅎ

바깥쪽 말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앉을 수 있는 자리들이 꽤 있어요.

하지만 저는 K양과 함께 먹을 거라서 2개를 포장하기로 했어요.

예전 사진이지만 포장하지 않고 가게에서 드시게 되면

 

 

이렇게 나와요 ㅎㅎ

지금 봐도 먹고 싶네요... 후후후

저처럼 포장을 하시게 되면

반응형

이렇게 포장해서 쇼핑백에 담아주세요 ㅎㅎ

단팥죽 가격은 7,000원이에요.

단팥죽 양치고는 좀 비싼 가격인 거 같긴 한데 또 먹어보면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아요 ㅎㅎ

단팥죽 이외의 메뉴는

십전대보탕 7,000원

생강대추차 5,000원

수정과 6,000원

식혜 5,000원

등등 있어요. 메뉴판을 찍지를 못했네요 ㅠ y ㅠ

 

명함을 같이 주시는데

뒷면에는 포장을 했을 시에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K양은 계핏가루를 좋아하지 않아서 빼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친절하게 빼주신 후에 표시까지 해주셨어요 ㅡ0ㅡb 

설명서에 적힌 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웠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바로 저 찹쌀떡이에요 ㅎㅎ

통째로 하나가 딱 들어가 있는데 단팥죽 떠먹고 같이 먹으면 정말 JMT.... 무야호~~~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생각 날 때 먹으면 참 좋은 단팥죽인 것 같아요. ㅎㅎㅎ

 

그럼 뿅~~~

반응형

댓글